웹사이트 상위노출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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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행복이 댓글 0건 조회 0회 작성일 25-03-30 05:59본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수입 자동차 25% 관세 부과를 공식화하면서 국내 완성차 업계에 비상이 걸렸다. 현대차그룹의 ‘역대급’ 대미 투자 계획 발표의 여운이 채 가시기도 전에 터진 ‘관세 폭탄’으로 일부 업체는 생존 자체가 위태롭게 됐다는 우려가 나온다.자동차는 대미 수출 1위 품목이다. 지난해 대미 자동차 수출액은 347억4400만달러(약 51조원)로 전체 자동차 수출액(707억8900만달러)의 거의 절반(49.1%)을 차지했다. 미국은 한국 자동차 산업의 최대 시장이기도 하다. 한국은 지난해 멕시코, 일본에 이어 대미 자동차 수출국 3위에 올랐다.자동차에 대한 25% 관세와 다음달 2일 발표될 국가별 상호관세까지 더해지면 한국 자동차 제조사들의 미국 시장 입지는 현지 업체들보다 약화할 수밖에 없다. 국산차의 가격 경쟁력 하락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다.현대차그룹은 이날 미국 조지아주 신공장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가 지난 4일 전격적으로 법원에 기업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해 11시간 만에 승인을 받았다. 기업회생절차는 더 이상 금융시장에서 자본 조달이 불가능해질 때 기업이 사용하는 최후의 수단이다. 그런 면에서 홈플러스의 기업회생절차 돌입은 이례적이다. 지난달 28일 기업어음(CP) 신용등급이 하락하자 홈플러스는 신용등급이 자본 조달이 불가능한 수준으로 하락하기 이전에 선제 대응한다면서 절차에 돌입했다.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가면 채무가 동결되고, 이후 법원의 중재하에 채무조정 협의를 거치게 된다. 따라서 회생절차에 돌입한 기업은 사실상 금융시장에서 더 이상 자금을 조달할 수 없게 되고, 사업 정상화에 대한 불신이 커지면서 정상적인 상거래도 막히기 시작하는 악순환에 빠지기 십상이다. 홈플러스 역시 기업회생절차 돌입 이후에 납품 중단, 카드사들의 홈플러스 상품권 결제 중단, 홈플러스가 발행한 어음의 부도 처리 등이 이어졌다. 회생법원이 납품대금 변제를 허가하고 지난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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